개발자 블로그

왜 내가 산 TV에는 알람켜짐 기능이 없는거냐.. 본문

1인 개발자 이야기

왜 내가 산 TV에는 알람켜짐 기능이 없는거냐..

로이드.Roid 2016. 12. 7. 01:04

예전에 사용하던 브라운관 TV는 알람 시간을 설정해 놓으면 그 시간에 TV가 켜져서 시끄럽고 의미없는 자명종이나 스마트폰 알람 대신에 사용을 했었다. 아침 뉴스를 듣다보면 자연스레 거기에 집중을 하게되고 잠에서 깨는 것도 어렵지 않았는데..

새로 구입한 LED TV에는 알람 기능이없다. 주변 친구들한테 물어보니 대기업 제품을 사용중이라서 그런건지.. 다 알람기능이 있다고 한다. 스마트 TV에는 당연히 알람 기능이 들어있고. 어쩌면 중소기업 TV라서 그런지도 모르겠다. 아니 어쩌면 알람 기능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없어서 그런건지도..


딱 필요한 기능만 넣어서 만들어봤다. IR센서 각도가 좁아서 방향을 잘 맞춰야 된다는게 조금 불편하기는 한데.. 뭐 하드웨어의 한계니깐 어쩔수가 없다. 

이번에 만들면서 알게된건데 신호 패턴이 제조사마다 다르고, 또 그 제조사 안에서도 모델에 따라 신호 패턴이 천차만별이다. 그나마 전원, 채널, 볼륨 정도는 여러 모델에서 호환이 되는 것 같아서 다행이었다. 전체 리모콘 버튼을 다 지원하려면 해당 버튼의 신호패턴을 알아야 되는데.. 중소기업 제품이라서 인터넷에서 아무리 뒤져봐도 나오질 않는다.

LG에서 제공하는 SDK(내가 쓰는게 LG폰이라서..)를 이용하면 '학습' 기능을 써서 구현할 수 있을 것 같기는한데.. 정해진 시간에 전원만 키고 볼륨만 살짝 올려주면 되는거라서 굳이 그렇게까지 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처음에는 제대로 만들어서 마켓에 올려볼까도 생각했는데.. 어차피 전체 TV를 다 지원할 수 있는것도 아닌데.. 괜히 올렸다가 욕만 먹을 것 같아서 그냥 말았다. 리뷰에 좀 무감각해져야 될 것 같은데.. 흠..

오늘도 이렇게 돈 안되는 것들만 만들고있다. 헤헤

'1인 개발자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북 알아보는 중..  (2) 2016.12.31
개발도 의지가 절반인 것 같다.  (0) 2016.12.14
리뷰는 나를 지치게한다.  (2) 2016.11.22
이번에는 국민연금이..  (0) 2016.11.14
서버를 장만했다.  (0) 2016.11.0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