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블로그

중국산 USB 3.0 허브 사기 본문

컴퓨터/하드웨어

중국산 USB 3.0 허브 사기

로이드.Roid 2022. 9. 30. 08:21

하.. x발.. 일단 욕부터 박고 시작해야겠다.

짱깨 개 x빨 새끼들.. 진짜 사기의 민족이라고 불러야 될 것 같다. 어떻게 이런식으로 사기 칠 생각을 했을까.. 씽크빅 저리가 할 정도의 창의력이다.

일단 사기당한 USB 허브의 외관이다.

만약 2022년 8월 이전에 구입한 이런 모양의 MADE IN CHINA USB 3.0 허브라면 거의 사기제품이라고 보면 된다.

사실 내가 발견한 건 아니고, 유튜브에서 뻘짓연구소님의 영상을 보고 사기제품이라는걸 알게 되었다. 그만큼 교묘하게 사용자를 속여서 사기를 쳤다. 아래는 관련 영상.

 

제품 패키지에는 존나 당당하게 "With 4USB 3.0 port with super speed 5Gbps"라고 적혀있다. 하지만 제일 상단에 있는 포트 하나만 정상적인 USB 3.0 포트이고, 나머지는 파란색으로 칠해놔서 아닐 것 같지만 모두 USB 2.0 포트다. 

뭐.. 제조사들도 좀 억울하다는 입장인 것 같다. 내가 구입한 곳에 이런 사기제품을 파냐고 항의를 했더니 자기들도 몰랐단다.. 수입사에서 연락이 와서 그제서야 알게 되었다고. 난 좀 이해가 안되는데.. 뭐 구멍가게에서 파는 물건도 아니고 수입사 통해서 물건을 들여오는거면 최소한 자체적으로 테스트는 해봐야 되는거 아니가? 

암튼 이것도 뻘짓연구소님이 남겨놓은 글을 링크건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MYJw-gH6-_LNQzhqfYgDbg/community?lb=UgkxMB--6mt6BuI3mz4K6Nqk8fDu-eLaYmNb 

 

뻘짓연구소

Nerd가 아니라 Geeker입니다. IT / 전자 / 스마트폰 / 컴퓨터 등 테크 및 전반적인 부분을 다룹니다. 즐겁게, 여러분과 소통하면서 함께 크고 싶습니다. 잘부탁드립니다 (´・ω・`) - 문의는 jay@bullslab.c

www.youtube.com

 

내가 샀던 쇼핑몰에서는 현재 아래 이미지처럼 모든 포트가 USB 3.0으로 동작하는 물건을 다시 판매중이긴하다.

 

근데 이제 MADE IN CHINA는 못 살 것 같다. 그냥 믿을 만한 IPTIME 제품으로 사던가 해야지. 

참고로 제품은 환불받았다. 귀찮아서 그냥 쓸가.. 하는 생각을 하기도 했지만, 이런거 그냥 당해주면 이런 사기가 계속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냥 환불 받았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