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블로그

아이폰 앱 또 리젝당했다. 본문

1인 개발자 이야기

아이폰 앱 또 리젝당했다.

로이드.Roid 2021. 1. 1. 22:25

아이폰 앱이 리젝당한게 뭐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만.. 이번에는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 문제라서.. 결국 앱 출시를 포기해야 될 것 같다. 안드로이드는 무사히 출시 됐는데.. 아쉽게 됐다.

기존에 앱 리젝 당한 경험은 아래 링크를 클릭.

2017/09/01 - [전업개발자 이야기] - 첫 번째 아이폰 앱 리젝트..

 

첫 번째 아이폰 앱 리젝트..

역시 한번에 통과 안되는구나..-_-; 메타 데이터에 문제가 있었다. 정확하게는 첨부한 다섯장의 스크린샷 가운데 두 개의 스크린샷이 문제가 되었다. 저작권에 문제가 되는 이미지가 포함되었다

oneday0012.tistory.com

위 경험 말고도 또 한 번 리젝당한 경험이 있었다. 그 때는 부실한 컨텐츠(?) 뭐.. 이런 내용으로 리젝 당했던 것 같은데 이건 정말 필요한 앱이다.. 라고 어필했더니 통과한 경험이 있었다. 

근데 이번에는 위에 첨부한 이미지에도 써있지만 "Specifically, your app contains Pepe the Frog imagery."라고 되어있다. 슬픈 개구리짤로 유명한 페페가 메인 컨텐츠인데.. 이걸 제외하면 앱 출시 자체가 불가능한 상황이라서 앱 출시를 그냥 포기하게 되었다.

나한테는 그냥 귀여운 개구리짤인데 구글링을 좀 해봤더니 2016년부터 논란이 많은 대안 우파 운동의 캐릭터로 사용되고 있다고 하는데.. 그래서 리젝이 된건지 모르겠다. 

안드로이드 버전은 사용 가능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pringsunsoft.pepegallery&hl=ko

 

개구리짤갤러리 - Google Play 앱

슬픈 개구리짤 페페 이미지 모음입니다. 개구리짤을 다른 사용자들과 공유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개발자 연락처 : +821088262793 601, 35, Bongeunsa-ro 29-gil, Gangnam-gu, Seoul, Republic of Korea

play.google.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