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블로그

정음메모패드 Windows10에서 쓸 수 있나? 본문

컴퓨터/유틸리티

정음메모패드 Windows10에서 쓸 수 있나?

로이드.Roid 2016. 1. 26. 23:40


간단히 메모를 작성할 수 있는 유용한 유틸리티인 '정음 메모패드'
이전에 올린 포스팅에서 한 번 소개한 적이있는데, 최신 버전의 운영체제인 윈도우10에서도 정상적으로 사용 할 수 있는지 알아보았다.

※ 이전글보기 -> http://1shot2die.tistory.com/73


일단 개발사의 제품소개 페이지에서는 아래와 같이 Windows2000, Windows XP에 대해서만 설치 가능하다고 밝히고 있다.

그러나 Windows 7, Windows 10 에서도 정상적으로 설치는 된다. (Windows 8.1은 없어서 테스트 못해봤음..)

프로그램 동작에 대한 테스트는 다음과 같다.

  • 윈도우7
    - 네트워크 기능을 포함해서 모든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한다.

  • 윈도우10
    - 작성한 메모를 삭제해도 다시 되살아난다.
    - 네트워크 기능은 테스트 해보지 못했음.. 


어디까지나 내가 테스트한 부분에 대한 결과고 프로그램 설정에 따라서도 결과는 달라질 수 있다.


실제로 고객게시판에 가보면 XP 이후의 윈도우에서 문제를 겪고있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

위 첨부한 이미지 처럼 프로그램 업데이트 계획은 없다고 한다. 아마도 XP 이후의 윈도우에 대한 대응버전을 기대하기는 힘들 것 같다. 윈도우7 까지는 그래도 문제없이 사용했었는데 삭제한 메모가 자꾸 되살아나는 윈도우10에서는 다른 메모 프로그램을 찾아봐야 할 것 같다. (회사에서 사용했던 프로그램이라서 그동안 너무 손에 익은게 문제다,, 갈아 타기가 힘드네..)


참고로 삭제한 메모가 되살아나는 문제는 어느 사용자분이 해결방법을 공유해주었다. (바로가기)


참고로 난 윈도우10으로 갈아타면서 정음메모를 삭제했다. 갈아타고 초반에는 한동안 사용했었는데 예전보다는 사용빈도가 줄어든 것도 있고.. 바탕화면에 정리안된 메모 잔뜩 띄워두는 것도 마음에 안들어서.. 무엇보다 제일 큰 이유는 메모가 삭제되지 않는 버그.. 어차피 제조사에서도 수정할 생각이 없으니깐 버그가 해결 될 여지도 없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