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블로그

아이폰 어디까지 써봤니? - 이상우 본문

IT도서리뷰

아이폰 어디까지 써봤니? - 이상우

로이드.Roid 2016. 1. 11. 23:18



업무상 필요에 의해서 아이폰을 사용하게 되었다.

최대한 빨리 아이폰과 친해져야 된는 상황. 그리고 깊은 부분까지 속속들이 알아야했기 때문에 그냥 도서관에서 책을 빌려봤다.

'뭐 스마트폰 쓰면서 책보면서 공부까지 해야되냐,,' 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을 것 같은데..

일단 난 지금까지 Windows 운영체제가 설치된 PC와 노트북만 사용했고,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 폰만 사용했다. 그러니깐 애플의 기기는 전혀 사용해본 경험이 없다는 소리다. 

그래서 그냥 막연한 두려움? 같은게 있었는지도 모르겠다.

"아이폰!" 하면 항상 따라다니는 단어가 "혁신""UI"니깐.. 대단한 무언가가 있을 줄 알았다..


책은 300페이지가 넘는 생각보다는 꽤 많은 분량이다. 이렇게 페이지가 많은 이유는 사진이 많아서 그렇다. 뭐 대단한 내용이 있지는 않다. 

전화걸기 같은 기본적인 내용부터 내장된 기본어플 사용방법, 설정방법, 아이클라우드, 맥OS 기기(맥북, 아이맥 등)와의 연속성들에 대한 설명들이 나온다.

자세한 목차 및 소개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길..


참고로 예스24의 책 소개 페이지에 첨부된 이미지는 전부 컬러로 되어있는데, 풀컬러가 아니니 오해하지 말자.. 일부 페이지만 컬러로 되어있고

나머지 대부분의 페이지들은 아래 첨부한 이미지처럼 컬러가 아니다.




일단 안드로이드 폰이라도 스마트폰을 써봤던 사람이라면(물론 제대로 활용할 줄 안다는 가정하에..) 굳이 책을 볼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용어가 생소하지만 이름만 다를뿐 안드로이드에도 있는(또는 마켓에서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대부분이다. 


아예 스마트폰이 처음인 사람이라면 꽤 도움이 될 것 같다. 

그게 아니라면 그냥 아이폰 붙잡고 여기저기 들어가서 눌러보고 그렇게 알아가는걸 추천한다.

그리고 아이폰은 사용자설명서가 없다고 들었었는데,,

페이퍼로 된 설명책자가 기본으로 제공안되는거고 아이폰에서 사파리 들어가면 북마크에 사용자 설명서가 있다..-_-;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