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블로그

윈도우10 INACCESSIBLE_BOOT_DEVICE 에러 해결하기 본문

컴퓨터/OS

윈도우10 INACCESSIBLE_BOOT_DEVICE 에러 해결하기

로이드.Roid 2016. 2. 25. 15:24

윈도우7을 사용하고있던 PC를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처음 업그레이드하고 재부팅도 이상없이 됐었는데 바이오스를 업데이트하고 나니깐 갑자기 INACCESSIBLE_BOOT_DEVICE 라는 에러메시지가 뜨면서 부팅이 안된다. 바이오스와 INACCESSIBLE_BOOT_DEVICE와 직접적인 상관관계가 있는지는 모르겠는데.. 뭐 어쩌다보니깐 그렇게 됐다.

다행히 유튜브에서 해결방법을 찾을 수 있어서 해결했다. 언제나 그렇듯이 모든 경우에 동일한 해법이 될지는 모르겠다. 각자의 환경이 다르니깐..

아래는 해결방법이 나와있는 동영상. 영어로 설명이되어있는데 그냥 그림만 보고 따라해도 된다. 



참고로 윈도우10은 부팅중에 안전모드로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지는 않는다. 정상적인 부팅에 계속해서 실패하면 윈도우가 알아서 문제해결을 위한 화면을 띄운다. 

아래 순서대로 클릭을 하자. 

[문제해결] > [고급옵션] > [시작설정] > [다시시작] 

이렇게 진행하면 Windows10이 설치된 PC에서 안전모드로 부팅할 수 있다. 부팅옵션에서는 4) 안전 모드 사용 을 선택.

안전모드로 부팅한 상태에서 단순히 그냥 재부팅을 해주면 된다. 


일단 내 경우에는 다행히 이 방법으로 간단하게 해결이 되었는데,, 일반적인 경우에는 자체적으로 해결이 어려운 듯 하다. (나무위키에서 관련내용을 찾아보면 자체적으로 복구가 불가능하다고.. 여기를 클릭하면 나무위키 해당 항목으로 이동)


한가지 팁을 주자면,, 윈도우10은 웬만하면 클린설치로 가자. 업그레이드로 설치하면 문제가 좀 많은 듯 하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