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블로그

Windows10 블루투스동글 BM42 인식안되는 경우 본문

컴퓨터/OS

Windows10 블루투스동글 BM42 인식안되는 경우

로이드.Roid 2016. 1. 20. 20:04

해당 블루투스동글의 기존 사용환경인 윈도우7에서 OS를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겪었던 문제를 해결한 후기다.


Windows10은 기존 시스템을 삭제 한 뒤 설치했고, 따라서 블루투스동글을 포함한 각종 하드웨어의 드라이버 또한 재설치 해야했다.

일단 블루투스동글 BM42 판매업체의 홈페이지(링크)에서 드라이버를 다운 받을 수 있긴한데.. 윈도우10을 정식으로 지원하지는 않는 듯 하다.
(지원하는 운영체제 종류가 전혀 표기되어있지 않다,,)


Q&A 게시판을 가보면

 


이런 내용의 글을 확인 할 수 있다. 

그 뒤로 6개월 정도가 지났지만 아직까지도 윈도우10을 정식으로 지원하는 드라이버는 올라와있지 않다. (2016년 1월 기준)


일단 판매자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드라이버 파일을 다운받고 설치를 하면 드라이버는 다 정상으로 설치되고 페어링도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만 제공하는 기능들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는 않는다. (여기서 테스트 해 본 케이스는 스마트폰에서 재생되는 음악을 PC로 들을 수 있게해주는 'A2DP'이다.)



해결방법은 아래와 같다.


1. 셋업파일(setup.exe) 선택 후 오른쪽 버튼 클릭

2. 컨텍스트 메뉴에서 [속성] 선택


3. setup.exe 속성 팝업에서 [이 프로그램을 실행할 호환 모드] 체크박스에 체크

4. 바로 밑에 있는 콤보박스에서 'Windows7' 선택 (이건 내가 전에 쓰던 운영체제인 Windows7에서 정삭적으로 동작했기 때문에 그냥 그렇게 선택했다.)

5. [확인] 버튼 클릭

6. setup.exe 더블클릭해서 드라이버 설치 절차를 모두 진행

7. 컴퓨터 다시시작



위 과정을 진행하고나면 블루투스 동글이 정상적으로 동작한다.

위에 캡처한 화면은 스마트폰으로 재생중인 라디오를 PC의 스피커로 듣고 있을 때 캡처한 화면이다.

G2, 아이폰, 키보드, 마우스 모두 정상적으로 동작한다.

다만 SHW-M250K(삼성 갤럭시s2)는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았다. 근데 이 폰은 예전 Windows7에서 한번도 사용해보지 않았던 폰이라서 Windows10이라서 안되는건지는 확인을 못했다. (그냥 테스트 하는 김에 한번 꺼내서 해봤다,,)


호환성 옵션을 조절하면 정식으로 윈도우10을 지원하지 않는 장치라던가 프로그램들도 어느정도 호환이 되는 듯 하다.

참고로 파일교환 서비스도 정상적으로 동작하는데 핸즈프리 서비스는 PC에 마이크가 없어서 테스트 못해봤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