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블로그

로지텍 K120 키보드 사용후기 본문

컴퓨터/하드웨어

로지텍 K120 키보드 사용후기

로이드.Roid 2018. 10. 1. 00:05

메인으로 쓰는 키보드는 아니다. 메인으로 쓰는 키보드는 삼성전기에서 만든 DT-35다. 출시된지 엄청 오래된 키보드지만 아직도 이걸 메인으로 쓰고 있다.

로지텍 K120 키보드는 부모님 집에 있는 컴퓨터에서 사용중이다. 특별한 기능은 없는 그냥 보통의 키보드다. 저가형.. 이라고 해야 맞겠지?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

로지텍 K120 상품정보 (클릭)

키보드 레이아웃은 이렇다. 개인적으로는 별로 좋아하는 키 배치는 아니다. 엔터키가 큰 옛날 스타일의 키 레이아웃을 선호한다. 아니.. 고집한다.. 라고 해야 맞는 표현일 것 같다. Esc 키가 안쪽으로 들어가있는것도 마음에 안들고.

뭐 키보드 레이아웃은 개인의 취향에 속하는 영역이니깐 그냥 여기까지만 하고..

키보드 자체만 놓고 봤을 때는 1만원이라는 가격으로 이정도의 키보드라면 꽤 만족스럽다. 키감이 DT-35와는 다르게 뭔가 쫀득(?)하다고 해야 되나? 키감도 아주 만족스럽다.

다만 한가지 걱정되는 부분은 내구성이다. 예전 로지텍 제품은 내구성도 괜찮고, A/S도 괜찮았던 것 같은데.. 최근 몇 년 동안 로지텍 제품들을 쓰면서 느끼는건데 몇 년 지나면 금방 고장이 나는 것 같다. 저가형 제품이라 A/S 기간이 긴 것도 아니고. 그리고 로지텍 A/S는 인터넷 찾아보니 꽤 악명 높더라. 

총평을 하자면 저렴한 가격에 그럭저럭 쓸만한 키보드라고 생각된다. 아, 참고로 게임용으로 사용한건 아니고.. 그냥 사무용 + 코딩 용도로 사용해본 후기다.


Comments